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7

연극 '테베랜드' 개막!

기사승인 2024.09.30  10:41:26

공유
default_news_ad2
ad40

- 연극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문제의 화제작! 뜨거운 반응 속 1년 만에 컴백

연극 '테베랜드'(기획/제작 ㈜쇼노트)가 11월 20일(수)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두 번째 시즌으로 찾아온다.

연극 '테베랜드'는 아버지를 죽이고 무기징역을 선고받아 수감 중인 마르틴, 마르틴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을 준비하는 극작가 S, 마르틴을 대신해 무대에 오르는 배우 페데리코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연극 '테베랜드'는 현재 라틴 아메리카를 대표하는 극작가로 손꼽히고 있는 세르히오 블랑코(Sergio Blanco)가 테베의 왕 오이디푸스 신화에서 영감을 받아 쓴 작품이다. 작품 속 세 인물의 대화는 존속 살인, 신화, 문학, 음악, 극예술, 스포츠까지 다채로운 주제를 오가며 나와 타인의 관계성, 예술과 현실, 허구와 진실, 그 경계에 대해 탐구한다.

연극 '테베랜드'는 무대 한가운데 위치한 철창이 객석에 들어서자마자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대 위의 철창은 마르틴이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의 농구장, S가 공연을 위해 내무부의 지시로 무대에 설치한 철창, 페데리코와 S가 함께 작품 연습을 하는 연습실까지,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변모하며 작품 속 또 하나의 캐릭터로 존재한다. 여기에 CCTV를 활용한 독특한 무대는 관객에게 색다른 시각적 요소와 함께 교도소의 관찰자가 된듯한 경험을 선사해 볼거리를 더한다.

2013년 우루과이에서 첫 선을 보인 는 10여 년간 영국, 미국, 이탈리아, 브라질, 인도 등 전 세계 관객과 만나며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2017년 오프 웨스트엔드 어워즈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리고 2023년 한국 초연으로 찾아왔던 는 당시 관객 평점 9.7, 2023년 3분기 연극 티켓 판매액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가 1년 만에 컴백 소식을 알렸다.

사진 제공_쇼노트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