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7

연휴엔 연극으로 바캉스! 국립극단 추천 온라인 연극 3선

기사승인 2023.05.23  14:01:27

공유
default_news_ad2
ad40

- 9,900원으로 3일간 횟수 제한 없이 관람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_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석가탄신일을 낀 두 번째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인파에 합류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당신, 이번 연휴는 ‘연캉스(연극+바캉스)’ 어떨까. 국립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이 가족, 친구, 연인과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연극 3편을 엄선했다. 

국립극단 최대 인기 레퍼토리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국립극단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은 연출가 고선웅이 중국 고전 작품을 각색한 작품으로, 2015년 초연 당시 유수의 상을 휩쓸었다. 작품의 원작 『조씨고아』는 중국 4대 비극 중 하나로, ‘동양의 햄릿’이라고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원작을 직접 각색하여 더 탄탄하게 만든 고선웅 연출은 원작의 비극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초연 직후 동아연극상을 비롯하여 대한민국연극대상, 올해의 연극 베스트3, 올해의 공연 베스트7 등 연극계의 각종 상을 휩쓸었으며, 높은 완성도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꾸준히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2019년 국립극단이 실시한 ‘국립극단에서 가장 보고 싶은 연극’ 설문에서 압도적 표차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온라인 극장에서는 특별히 고선웅 연출의 시선으로 편집한 ‘디렉터스 컷’ 옵션을 만날 수 있다.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_스카팽

스트레스를 날려 줄 코미디를 원한다면 <스카팽>

<스카팽>은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극작가 몰리에르의 <스카팽의 간계 Les Fourberies de Scapin>를 원작으로 한다. 짓궂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하인 ‘스카팽’은 두 집안의 정략결혼에 맞서 두 자녀들이 진짜 사랑을 지킬 수 있게 도와주며 번뜩이는 재치와 유쾌한 조롱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이와 더불어 재기발랄한 ‘스카팽’의 모략 속에 위선과 타락의 사회를 신랄하게 풍자한다. 2019년 국립극단에서 제작 초연된 국립극단 레퍼토리로, 시의성 있는 각색과 독특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연출이 특징이다. 초연 당시 평단과 관객의 압도적 호평을 받으며 월간 한국연극 선정 ‘2019 올해의 공연 베스트 7’, 제56회 동아연극상 무대예술상 등을 수상했다. 온라인 극장에서는 수어통역, 음성해설 등의 배리어프리 옵션도 이용할 수 있다. 

[국립극단] 온라인 극장_세인트 조앤

연극 무대에서 보는 잔다르크 이야기, 온라인 극장 신작 <세인트 조앤>

<세인트 조앤>은 백년 전쟁을 승리로 이끈 프랑스의 국민적 영웅 ‘잔 다르크’ 이야기를 그린 조지 버나드 쇼의 희곡으로, 그가 노벨상을 받는 데 결정적인 계기가 된 작품이다. ‘가장 독창적인 시선의 잔 다르크 이야기’로 평가 받는 희곡 <세인트 조앤>의 연출은 국립극단 단장이자 예술감독인 김광보가 맡았다. 

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연출로 정평이 나 한 해에도 5~6편을 선보일 만큼 다작했던 김광보가 2022년, 3년 만에 선보인 연극 연출작이다. 매체와 무대를 오가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백은혜 배우가 주인공 조앤 역으로 출연한다. 수어통역, 음성해설 옵션을 제공하며 현재 온라인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 중 가장 최근작이다.

2021년 ‘국립극단의 네 번째 극장’을 표방하며 자체 OTT 플랫폼인 ‘온라인 극장’의 문을 연 국립극단은, 현재 14개 작품, 24개 영상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며 연극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위에 소개한 작품 외에도 <파우스트 엔딩>, <X의 비극>,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만선>, <소년이그랬다>, <로드킬 인 더 씨어터>, <밤의 사막 너머>, <서울 도심의 개천에서도 작은발톱수달이 이따금 목격되곤 합니다>, <금조 이야기>, <기후비상사태: 리허설>, <발가락 육상천재>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시청 개시 후 3일 동안 횟수 제한 없이 관람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끊어보기’도 용이하다. 국립극단 홈페이지 무료회원에 가입하면 20% 할인쿠폰을 받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on.ntck.or.kr/편당 9,900원)

자료 제공_국립극단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