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7

뮤지컬 ‘그날들’, 캐릭터 컷 공개로 기대감 상승!

기사승인 2023.05.18  15:43:30

공유
default_news_ad2
ad40

- 7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이미지 = 2023 뮤지컬 <그날들> 정학 역 캐릭터 컷_ (좌측부터) 유준상, 이건명, 오만석, 엄기준 ┃제공=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 <그날들>이 각 인물의 서사를 오롯이 담아낸 감성적인 캐릭터 컷을 공개하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컷은 긴장감 넘치는 경호 현장에서의 각 캐릭터별 역동적 모습과 심리를 절묘하게 캐치해 내며 이들이 뿜어내는 독보적인 아우라가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이번 캐릭터 컷은 뮤지컬계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감각적인 포토그래퍼 차군이 맡아 캐릭터마다 작품의 서사를 연상시키는 절제된 장면을 연출해 내며 마치 영화 스틸컷 같은 이미지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10주년 공연인 만큼 캐릭터 컷 무드만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 층 더하며 압도적 분위기를 연출한 배우들의 완벽한 싱크로율이 놀라움을 선사한다.

먼저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성격의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는 유준상, 이건명, 오만석, 엄기준이 카리스마 넘치는 시크한 캐릭터 그 자체로 완벽하게 변신하였다. 유준상은 청와대 경호원으로서 어떤 순간에도 흔들림 없는 강인하고 위엄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건명은 한순간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을 듯한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만석은 경호원으로서 굳은 신념과 결연한 의지 속 친구와의 갈등이 담긴 모습을 엄기준은 복잡한 정학의 심경을 진중하고 차가운 표정으로 담아내며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미지 = 2023 뮤지컬 <그날들> 무영 역 캐릭터 컷_ (좌측부터) 오종혁, 지창욱, 김건우, 영재 ┃제공=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정학의 경호원 동기이자 여유와 위트를 지닌 자유로운 영혼의 ‘무영’역의 오종혁, 지창욱, 김건우, 영재는 경계를 늦추지 않는 날카로움과 한치의 흐트러짐 없는 모습을 선보이며 촬영 현장을 사로잡았다.

오종혁은 단정하고 늠름한 모습으로 수석 경호원의 아우라를 뿜어냈으며 지창욱은 강렬한 눈빛과 포스로 남다른 경호원 자태를 자아냈다. 김건우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사방을 살피는 민첩함과 예리함을 보여줬으며 영재는 매서운 눈빛으로 총을 들고 어딘가를 응시하는 날렵한 경호원의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미지 = 2023 뮤지컬 <그날들> 그녀 역 캐릭터 컷_ (좌측부터) 김지현, 최서연, 제이민 ┃제공=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이어 신원을 알 수 없는 피경호원인 ‘그녀’ 역의 김지현, 최서연, 제이민은 경호를 받는 차 안에서 복잡다단한 감정을 지닌 그녀의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하였다. 김지현은 자유롭지 못한 상황 속 차 밖을 응시하는 애절한 눈빛으로, 경호를 받으며 어딘가로 이동하는 최서연은 아련한 뒷모습으로 여운을 남겼으며 제이민은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애틋한 모습으로 그녀의 심리를 섬세하게 담아냈다.

마지막으로 다정하고 소탈한 성품의 대통령 전담 요리사인 ‘운영관’ 역의 서현철, 이정열, 고창석은 관록의 카리스마로 모두를 아우르는 유쾌하고 밝은 모습의 캐릭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서현철은 마음 따뜻한 친근한 매력을 보여줬으며 이정열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듬직한 모습을 고창석은 유머러스하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 2023 뮤지컬 <그날들> 운영관 역 캐릭터 컷_ (좌측부터) 서현철, 이정열, 고창석 ┃제공=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고(故) 김광석의 주옥같은 명곡들로 이루어진 쥬크박스 뮤지컬 <그날들>은 청와대 경호실을 배경으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20년 전 사라진 ‘그날’의 미스터리한 사건을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로 보여준다. 

장유정 극작/연출과 장소영 음악감독, 신선호 안무감독의 진두 지휘하에 2013년 초연 당시 언론과 관객의 극찬을 받았으며, 국내 모든 시상식의 창작 뮤지컬상을 휩쓸어 총 11개 수상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현재까지 총 누적관객 55만 명을 달성한 명실상부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로서 다시 한번 창작 뮤지컬의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10주년을 맞아 초연부터 참여한 배우들부터 뉴캐스트까지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으로 돌아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은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박세은 기자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