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7

국립현대무용단 어린이 무용 '얍! 얍! 얍!'

기사승인 2024.04.20  21:13:29

공유
default_news_ad2
ad40

- 작지만 다양한 움직임에 도전하는 과정과 그 성공을 담은 작품

국립현대무용단(단장 겸 예술감독 김성용)이 선보이는 어린이 무용 '얍! 얍! 얍!'이5월 18~26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국립현대무용단 어린이 무용 신작 '얍! 얍! 얍!'은 '움직임의 작은 성공을 위한 시도들'이라는 주제를 표현한다. 어린 생명에서 성인이 되는 시간 동안 작지만 다양한 움직임에 도전하는 과정과 그 성공을 보여준다. 그 작은 성공들 사이에서 타인과 세계를 경험하고 관계하며 자유로운 몸으로 나아가려는 우리의 모습을 그려낸다. 안무를 맡은 안무가 밝넝쿨과 인정주는 2016년 '동심으로 바라보는 세계관'을 선언하고 '공상물리적 춤', '부앙부앙' 등의 작업을 선보이며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무용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4월 중순, 공연 '얍! 얍! 얍!'을 앞두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쇼케이스와 움직임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공연의 세계를 미리 경험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은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연구 작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4월 18일 진행되는 어린이 참관 쇼케이스는 '얍! 얍! 얍!'을 연습실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질문과 피드백을 통해 공연이 어린이 관객에게 더욱 잘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한다.  4월 19일에 열릴 어린이 움직임 워크숍은 안무가와 무용수가 함께하는 상호작용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이 무용수들과 함께 움직임을 탐색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무용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국립현대무용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_국립현대무용단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