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37

한국 록의 본산 '음진협', 인디 밴드 유망주 후원 콘서트 '2024 'K -밴드 날개를 펴라' 개최

기사승인 2024.05.27  11:12:31

공유
default_news_ad2
ad40

- 배틀 형식으로 '올해의 신진밴드' 선정

한국 록의 본산을 표방하는 대중음악문화진흥협회(Kaoma. 이사장 주용원, 이하 음진협)가 신진밴드 후원 프로젝트 '2024 K-밴드 날개를 펴라' 를 개최한다.

'음진협'의 밴드 선배들이 청년 인디밴드 유망주를 위해 특별히 마련하는 후원 콘서트로 향후에도 매년 2~3회 추진 예정이다.

㈔대중음악문화진흥협회 주최,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내츄럴리뮤직 후원으로 진행된다. 패숀몰 apm 협찬도 있다. 올해 프로젝트는 더욱 의미와 열기를 높이기위해 배틀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과정은 오는 22일 오후 5시 한국음악저작권협회 공연장(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332)에서 열리는 '2024 K-밴드 날개를 펴라 vol.4' 공연이다. 사전 서류전형 예선을 통과한 4개 밴드가 치열한 경합 라이브 무대를 펼치게 된다.

이 가운데 오랜 경륜의 밴드 선배 심사위원으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팀이 '올해의 신진 밴드'로 선정된다. 오는 11월로 예정된 본선 무대 '2024 ‘K-밴드 날개를 펴라 vol.5'에 오른다.

이 콘서트는 근래 보기 드문 레전드 밴드, 중견밴드와 신진밴드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방송 송출도 함께 이뤄진다.

이 프로젝트의 지원자격은 자작곡 앨범(디지털싱글 포함) 출시 2년 이내의 밴드로 밴드 멤버 중 1명 이상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회원 조건이어야 가능하다. '음진협'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오는 22일 무대에 서게 되는 4개 밴드 모두는 소정의 참가지원금을 받게 된다. 가을의 본 콘서트에 서게 될 1위 밴드는 11월 예정 가을 콘서트에서 신진밴드 활성화 지원금을 추가로 보장 받는다. '음진협'으로부터 추후 앨범 제작과 다양한 콘서트 무대에 대한 다양한 지원도 받을수 있다.

사진 제공_대중음악문화진흥협회

뉴스테이지 newstage@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테이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